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사말

전문적,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수소경제 이끄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세계 에너지시장은 기후변화위기를 겪으면서 급속하게 친환경에너지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화석연료 중심의 에너지시스템에서 벗어나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에너지원인 수소에너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소를 안정적으로 생산-저장-운송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산업과 시장이 새롭게 만들어지면서 수소경제 시스템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자동차, 선박, 열차, 기계, 발전소 등에서 이미 수소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산업용 뿐만아니라 발전용, 가정용에서도 수소사용은 점차 증가할 것입니다.

2050년 글로벌 수소경제 전망에 따르면 수소산업은 연간 2.5조 달러의 부가가치와 누적 300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소경제는 에너지 해외의존도를 낮추고,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과 산업구조 혁명적 변화를 이끌 것입니다. 아울러 미래 유망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이미 수 많은 정보가 넘쳐 나지만, 정작 가치있는 정보는 부족합니다. 이에 「수소신문」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보에 담긴 가치를 분석하고 통찰력있는 분석을 통해 수소산업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독자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론직필 참 언론의 모습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독자와 함께 호흡하며 소통의 창을 넓혀가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수소신문」은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적극 환영합니다.

최인수 발행인 배상.

수소신문은 약속합니다.
01독자와 함께 숨쉬는 바른 언론 매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02권력과 자본에 굴하지 않은 언론이 되겠습니다.
03늘 깨어있는 언론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하단영역